본문 바로가기
비건 지향 라이프/후기, 레시피

비건 로제 떡볶이 만들어 먹기

by Haileee 2021. 3. 29.

 

요즘 로제 떡볶이가 대세인데, 먹고 싶어도 채식을 하려면 배달해서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비건 레시피를 찾아보았다.

대세인 만큼, 유튜브에 검색해보니 바로 나옴.

 

 

 

 

유튜브 레시피를 참고하되 소스 계량과 재료를 취향대로 조금씩 바꾸어서 만들어 보았다.

역시 떡볶이는 실패할 일이 없다. 처음 시도해보는 로제 떡볶이였지만 정말 맛있었다.

로제 특성 상 먹다보면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탄산음료 같은 걸 함께 마시면 훨씬 낫다.

 

 

 

재료(1인분 기준)
- 떡 100g 조금 넘게, 양배추 먹을만큼, 양송이 세개
- 소스: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유튜브 레시피에서는 1인분 기준 1/2큰술이었는데, 좀 더 매콤하게 먹고 싶어서 추가했다), 비정제원당 1/2큰술, 소금 1/4티스푼, 비건 마요네즈 1/2~1큰술, 케찹 1/2큰술, 두유 120ml

 

 

 

(참고한 레시피 영상, 영상은 2인분 기준임)

www.youtube.com/watch?v=r4273xhZarg

(나는 브로콜리를 싫어해서 양배추로 바꿨다. 취향대로 재료를 조합하면 될듯)

 

 

 

 

 

팬에 기름을 한 바퀴 두르고, 불린 떡과 양송이를 먼저 약불에 볶는다. 요리 고자라서 언제까지 볶아야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고 그냥 양송이가 좀 노릇해 질 때까지 볶았다..

 

 

 

소스와 양배추 투하한 후 잘 섞어주기.

 

 

 

두유(무첨가 매일두유 씀) 부어주고 적당히 졸아들 때까지 저어준 후 후추 뿌려주면 완성.

 

 

 

배달 떡볶이 특유의 감칠맛? 자극적인 맛?은 기대할 수 없지만 그래도 아주 간단한 재료로 정말 맛있는 로제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나는 좀 오래 졸였는지 국물이 많이 없었지만 이건 내가 요리를 못해서... 양배추, 양송이와의 궁합도 좋았다. 당면 넣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다.

 

 

댓글